우리대학 물리치료학과, 4학년 전원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합격
우리대학 물리치료학과, 4학년 전원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합격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1.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전원 합격 … 물리치료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우리대학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이규창) 4학년 재학생 33명은 최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한 2016년도 제44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이번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이 84.8% 밖에 되지 않음에 따라, 우리대학교 물리치료학과가 물리치료사 양성의 요람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다.

  특히, 2010년에 신설된 우리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2013년 첫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4학년 재학생들이 전원 합격한 이래 4년 연속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물리치료사는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한 졸업생이나 졸업예정인 재학생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하는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면허를 취득하는 전문 직종으로, 대부분 병원 등의 의료기관으로 취업하며, 사회복지기관, 스포츠구단, 공무원, 특수학교, 해외 등 여러 분야로의 취업 및 진출도 가능하다.

  그 동안 우리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소수 정예의 체계적인 실무중심 교육과 함께 미국ㆍ호주 등 다양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능력을 갖춘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학과 졸업생들도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한 후, 병원, 사회복지기관 등에 전원 취업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더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