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6 글로벌 한마(세션2) 입교식 개최
우리대학교, 2016 글로벌 한마(세션2) 입교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8.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대만, 베트남, 일본, 중국 7개국 24개 대학 100여 명 참가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해외 자매대학생 초청 한국학 연수 프로그램인 ‘2016 글로벌 한마(세션2)’ 입교식을 8일(월) 오전 11시 본관 4층 국제세미나실에서 가졌다.

  글로벌 한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중 해외 자매대학생들을 초청하여 우리대학 재학생들과 함께 체험적 교류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 간의 교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대학의 세계화를 적극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9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오늘부터 진행되는 세션2에서는 대만 건국과기대학, 담강대학, 말레이시아 유니탈국제대학, 베트남 반히엔대학, 하노이대학, 카자흐스탄 키맵대학, 일본 야마구치현립대학, 호쿠리쿠대학, 중국 동북대학, 소주대학 등 6개국 22개 대학 89명이 참가했다.

  지난 7월 말부터 진행된 세션1의 참가자 미국 노스플로리다대학 및 앤젤로주립대학 8명을 포함하면, 이번 2016 글로벌 한마 프로그램에 모두 7개국 24개 대학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앞으로 이들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 연수를 대학 교정 곳곳에서 하게 되며, 경남대 학생들로 구성된 국제도우미의 안내를 받으며 함께 배우며 생활하게 된다.

  또한 한국학 강좌를 비중 있게 수강할 예정이며, 전통예절 및 전통가곡 배우기, 한국영화 관람, 한국요리 배우기, 한국부채 만들기, 사물놀이 등을 체험하게 된다.

  이종붕 대외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6 글로벌 한마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 본교를 방문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무더운 날씨지만 앞으로 3주 동안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길 바라며, 건강하게 연수를 마치고 귀국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일본 야마구치현립대학 미노카미 와카바 씨는 연수에 참가한 학생을 대표하여 “아름다운 경남대학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한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한국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