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보안학과, 세종홍익아카데미㈜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경호보안학과, 세종홍익아카데미㈜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6.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경비 취업 정보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 예상

  법정대학 경호보안학과(학과장 김태민)는 지난 7일(화) 경찰청 민간경비(특수경비, 일반경비) 교육기관인 세종홍익아카데미㈜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식에는 경호보안학과 김태민 교수(학과장), 공배완교수와 재학생, 세종홍익아카데미㈜ 고영진 이사, 권순호 대리가 참석했다.

  세종홍익아카데미㈜는 ‘첨단 시큐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항상 안전을 최우선하는 기업’으로 특수경비원 취업교육, 경비지도사 양성교육, 예비군지휘관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에서 민간보안부문에 취업을 하려면 「경비업법」에서 정한 법적인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데 ‘일반경비원’은 28시간, ‘특수경비원’은 88시간의 신임교육을 이수해야만 현장에 배치될 수 있다. 2016년 기준 경찰청에서 지정한 전국의 ‘특수경비원 교육기관’은 8개소, ‘일반경비원 교육기관’은 42개소이다(교육기관 지정 유효기간: 2016.1.1.~ 2020.12.31.).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공동사업 추진, 공동행사 개최, 양사의 공동사업 홍보, 상대방 사업의 홍보 및 기타 필요한 홍보, 신규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연구 등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권순호 대리의 특수경비 업종에 대한 이해와 정보제공, 그리고 취업준비에 대한 취업설명회도 진행되었다. 참석한 경호보안학생들은 특수경비원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과 현실적인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특히, 세종홍익아카데미㈜에서는 우리 대학 경호보안학과에 특수경비 취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하여 재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