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전문가 양성으로 취업장벽 넘어
닷넷전문가 양성으로 취업장벽 넘어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2.14 11: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넷전문교육센터 설립 4년 만에 졸업생 200명 배출, 취업률 70~80% 기록
청년 실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대학에서 실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닷넷(.NET) 기술 전문가 양성 과정이 80%에 가까운 취업률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지난 2000년 우리대학 정보기술교육원 (원장: 하경재)에서 닷넷전문교육센터를 설립하면서 시작된 닷넷 교육은 지난 4년 동안 총 200여 명의 닷넷 전문가를 양성하였는데 이 중 70~80%가 취업에 성공했다. 이는 최근 들어 더욱 어려워진 지방대학의 취업률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우리대학 닷넷전문교육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이론 중심의 백화점식 교육을 탈피하여 철저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즉, 기술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고, 실무 중심의 장/단기 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모든 교육이 프로젝트 중심의 집중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교육프로그램 구성 및 관련 S/W 준비 등의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수료생들은 취업 즉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된다.
이와 관련, 박재규 총장은 "졸업생의 취업률이 대학의 신입생 확보에 많은 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한 이슈가 되어가고 있어, 교육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특성화 맞춤식 교육을 과감히 도입했는데 이렇듯 좋은 결실을 보게 돼 기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더욱 최적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닷넷전문교육센터가 국내 최고의 닷넷 메카로 성장해 가도록 중점 육성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손영진 사장은 "닷넷의 기술적 가치를 남보다 앞서 인지하고 구체적인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이러한 성과가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한 뒤 "닷넷 기반 솔루션 확대가 이미 업계에서 대세로 자리잡을 만큼 성장하고 있기에 닷넷교육센터를 통해 배출된 유능한 인재들이 한국 정보통신 사업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우리대학 닷넷전문교육센터의 교육은 컴퓨터공학부와 경영학부를 대상으로 4~6개월에 걸쳐 하루 8시간씩 진행된다. 또한 학생이 원할 경우 야간 강좌를 통해 보충할 수 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커리큘럼의 구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현업에 투입되어서도 바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학습여건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부와 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함으로써, 수강생들은 거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수강생들은 IT 관련 각종 경진대회에 의무적으로 출품해야 되며, 자신이 수행한 프로젝트를 취업정보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닷넷전문교육센터에서는 매년 한차례씩 지역 내 IT 기업체 CEO나 관계자를 초청하여 프로젝트 발표회를 열고, 팀별 프로젝트 결과물을 책자로도 출간해 취업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젝트 발표집은 전국의 관련 기업에 배포된다.
한편, 본 센터에서는 보다 유능한 닷넷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도 마련해 놓고 있다. 우선 내년부터는 닷넷 전문 트랙을 정규 학점으로 개설할 예정이며, 기업의 요구와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교육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체제도 확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hox Sko Til Børn 2014-02-03 18:51:37
The other notable factor that was happening throughout that time was the newfound adventure of spiritual discipline. Aided and abetted, not surprisingly, by the introduction into my life of an actual living Indian Gurufor whom I will at all times have David to thank.
Shox Sko Til Børn http://www.servicemanagementgruppen.dk/images/upload.asp?nikeshox=17

Hollister København 2014-01-24 12:26:19
Do you believe i pity you? Do you consider i appreciate you? no, i've fallen in love with you considering the fact that i was 12 But,She can not get his reply.
Hollister København http://www.lgi-medie.dk/admin/define.asp?Af=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