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건강과학대학, 희연병원과 산학협동 협약식 개최
우리대학 건강과학대학, 희연병원과 산학협동 협약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4.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교류 통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발전에 기여

우리대학교 건강과학대학은 15일(금) 오전 10시 희연병원과 산학협동 협약식을 가졌다.
  우리대학교 건강과학대학(학장 이승철)은 15일(금) 오전 10시 희연병원과 산학협동 협약식을 가졌다.

  희연병원(회장 김덕진)은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393번길에 위치해 있으며, 최고급 호텔 수준의 건축 설비와 최신 의료기기를 갖추고 다양한 진료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별 맞춤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요양병원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축적된 지식과 기술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현장실습 지원 △현장 중심 교육방법 개선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제공 △특강 및 전문인력 초빙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양 기관은 우리대학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간호의 기술적 숙련과 포괄적인 간호행위를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임상실습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임상실습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간호학과 장은실 학과장과 희연병원 권영숙 간호부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원활한 임상실습과 훌륭한 간호사 양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병원과 대학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