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방위산업체 대한시스텍(주) 방문
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방위산업체 대한시스텍(주)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3.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순용 대표이사 만나 취업 및 현장실습, 산학협력 증진 방안 논의

우리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지난 16일(수) 오후 5시 방위산업체인 대한시스텍(주)을 방문했다.
  우리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지난 16일(수) 오후 5시 방위산업체인 대한시스텍(주)을 방문해 취업 및 현장실습, 산학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한시스텍(주)(대표이사 차순용)은 창원시 성산구 웅남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1996년 설립된 이래 ‘회사번영ㆍ고객감동ㆍ가정행복’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한 방산제품 및 정밀기계 가공ㆍ조립 전문 기업체이다.

  대한시스텍(주)은 성산구 신촌동에 위치한 계열사 대한에이티씨(주)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Module 및 유공압ㆍ제어 장비와 부품을 신뢰성 있게 공급함으로써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여 2015년 기준 220억원을 기록했다.

  우리대학교는 대한시스텍(주)과 지난해 11월 ‘2차 방위산업 컨소시엄 트랙 협약식’을 갖고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한 경남지역 방위산업 관련 중견기업 육성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차순용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 평화ㆍ통일 연구와 교육의 세계적 메카인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님께서 우리 기업을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학과 기업이 활발히 교류하여 취업 및 현장실습, 시험분석 및 측정장비 활용 등을 활성화시켰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우리나라 방위산업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한시스텍(주)을 방문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대학과 방위산업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인적 교류 및 산학협력을 활성화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리대학은 그동안 방위산업 분야를 대학 특성화 사업으로 지정하여 국방산업지역혁신센터 설치, 방산기계공학전공 신설, 방위산업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등 우수한 방위산업체 인력 양성과 우리나라 방위산업 육성 거점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교육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을 통해 지역 방위산업체를 가족회사로 등록하고 산학공동연구과제, 공동장비 활용, 국방품질경영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