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지역산업연구』 편집위원회 구성 및 위촉장 수여
우리대학『지역산업연구』 편집위원회 구성 및 위촉장 수여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3.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승격 … 덕망 있고 연구역량 뛰어난 18명 구성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는 『지역산업연구』 2016년 신임 편집위원회 구성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우리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소장 박기정)는 『지역산업연구』 2016년 신임 편집위원회 구성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지난 4일 제1경상관 경상포럼실에서 가졌다.

  『지역산업연구』 2016년 신임 편집위원장에는 대외적으로 역량이 뛰어난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서의호(徐義鎬, Eui-Ho Suh) 교수가 추대됐다.

  또한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해외 편집위원 4명, 산업체(연구소 포함) 인사 2명 등 총 18명의 대외적으로 덕망 있고 연구역량이 뛰어난 편집위원들로 구성됐다.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 『지역산업연구』는 지난 2011년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 2013년 1차 계속평가에서 통과돼 2015년 2차 계속평가에서 등재지로 최종 선정됐다.

  산업경영연구소는 지역과 산업 관련 이론ㆍ실증적 연구를 수행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4차례(2월/5월/8월/11월) 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산업연구』는 해외 및 전국 각지에서 논문이 투고되어 관련 산업분야에 미치는 영향이 큰 학술지로 성장하고 있다.

  박기정 산업경영연구소장(경상대학장)은 “전국적인 인지도가 높아가고 있고, 논문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있어 지역산업과 연계하여 더욱 발전된 학술지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