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중국 길림농업과기대와 ‘2+2 학부과정’ 논의
우리대학, 중국 길림농업과기대와 ‘2+2 학부과정’ 논의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2.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길림농업과기대에서 2년, 우리대학에서 2년 수학하는 특화 프로그램

우리대학교는 지난 30일(수) 중국 길림농업과학기술대학 총장 방문단과 함께 대외부총장실에서 업무협의를 가졌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30일(수) 중국 길림농업과학기술대학(총장 쑤시안슈에) 총장 방문단과 함께 대외부총장실에서 업무협의를 가졌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3년 7월 중국 길림농업과학기술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그동안 양교는 ‘2+2 학부과정’을 공동 운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과정은 우리대학교와 중국 길림농업과학기술대학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중국에서 신입생 모집 때부터 1ㆍ2학년은 중국 길림농업과기대에서, 3ㆍ4학년은 경남대학교에서 공부할 국제반을 따로 모집한다.

  현재 양교가 공동 운영할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중국 교육부의 승인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중국 길림농업과기대 총장 방문단은 경남대의 공과대학과 실험실, 기자재실 등과 기숙사를 시찰했다.

  중국 길림농업과학기술대학 쑤시안슈에 총장은 “귀교의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과 관리에 감사드린다. 공부하기 좋은 환경과 시설을 갖춘 경남대에 우수한 중국학생들을 보내어 산업역군으로 양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이종붕 대외부총장은 “2+2 학부과정은 양교의 특성을 살린 제도로서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양교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