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제5기 상담도우미 발대식 개최
학생상담센터, 제5기 상담도우미 발대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2.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에 대한 인식 전환 및 학생들과 근접한 상담활동 활성화 지원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지난 11월 30일(월) 오후 6시 30분 한마관 2층 취업전용강의실에서 제5기 상담도우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상담도우미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발대식에는 지난 2013학년도 2학기 제1기 상담도우미부터 2015학년도 2학기 제5기 상담도우미 참여 학생들이 함께 선서를 하며 상담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졌다.

  학생상담센터 상담도우미는 학교생활 적응 및 대인관계 증진 등 실제 대학생활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지지체계를 형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이임숙(책임교수)의 지도하에 연 2회 학기별로 ‘상담도우미 양성교육’을 통해 상담자로서의 기본자세, 상담기법 및 실습 교육을 이수한 뒤 지속적인 상담 교육 및 사례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상담도우미 5기로 교육 중인 한 학생은 “상담도우미 양성교육을 통해 상담기법과 상담과정을 실습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사례지도를 받을 수 있어서 주변 친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신입생과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상담도우미 양성교육’을 학기 별로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상담’에 대한 인식 전환 및 학생들과 근접한 상담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