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원,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진행
과학영재교육원,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2.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 동포초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특강 및 실험 활동 가져

  우리 대학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용성)은 지난 1일(화) 창녕 동포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 39명을 대상으로 ‘2015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에는 김용성 원장과 중등물리 지도교수 김영국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물리분야는 ‘작은 고추가 맵다? 비행기를 띄우려면?’이라는 주제로 주사기와 깃발 모형을 제작하여 파스칼의 원리와 베르누이의 원리에 대한 실험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프레이의 원리와 비행기가 뜨는 원리에 대해 배웠으며 직접 제작한 실험 모형을 통해 신기한 과학적 원리들을 확인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화학분야는 ‘양이온과 음이온의 행복한 짝짓기 반응’이라는 주제로 15개의 용액 교차 반응을 직접 실험하여 양이온과 음이온의 침전 생성 반응을 확인했다. 주기율표의 학습을 통해 이러한 반응들의 원리를 도출해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실험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은 농·어촌 소외지역 학교로 찾아가 우리 영재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실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