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관광학부, Green & Blue 학술대회 개최
우리대학교 관광학부, Green & Blue 학술대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9.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도시 창원 구현과 녹색ㆍ해양 관광산업의 역할’주제로

우리대학 관광학부는 18일(금) 창원컨벤션센터에서 Green & Blue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대학교 관광학부 Green & Blue 융합형 관광전문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선종갑)은 18일(금) 창원컨벤션센터에서 Green & Blue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관광연구학회(KTRA)ㆍ창원시ㆍ우리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한국관광연구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대학생 공모전에서는 ‘농촌관광 또는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농촌관광 또는 해양관광 상품 개발’, ‘기타 지역 관광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본선 참가 팀 총 21팀이 열띤 경합을 이뤘다.

  오후에는 한국관광학회 정기학술대회 1부 순서로 학술심포지엄이 이뤄졌다. ‘관광도시 창원 구현과 녹색ㆍ해양 관광산업의 역할’에 관해 한국관광공사 관광컨설팅팀 이성일 팀장과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이훈 교수의 발표가 있었다.

  2부에는 Green & Blue 전문가 특강 및 토론이 이뤄졌다. ‘창원 관광’, ‘Green & Blue 관광산업’, ‘관광일반’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Green & Blue 학술대회 준비위원장인 우리대학 관광학부 고계성(학부장)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우리 학부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관광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Green & Blue산업에 대한 지식 함양과 커리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