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창작실습 개최
우리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창작실습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9.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성 가수 겸 작곡가, 노동환 기타리스트 초청해 특강 진행

  우리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김종원)는 지난 17일(목) 오후 4시 산학협력관 다목적홀에서 ‘도시재생 문화콘텐츠 창작프로덕션-스토리창작실습’을 개최했다.

  이번 실습은 문화콘텐츠학과가 교육부로부터 CK-Ⅰ 특성화우수학과로 선정됨에 따라 그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당신도 작사가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이등병의 편지’ ‘가을 우체국 앞에서’를 작사 작곡한 것으로 유명한 김현성 가수 겸 작곡가와 클래식 기타리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노동환 국제사이버신학대학원 교수를 초청했다.

  김현성 작곡가는 특강을 통해 “음악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아침에 일어날 때 듣는 알람소리도 음악에 속한다.”며 “이러한 음악의 노랫말을 잘 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므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기곡의 경우 제목부터 눈에 띄기 때문에 제목을 잘 선정해야 한다.”며 “노랫말을 잘 쓰려면 항상 그때그때의 생각을 단어나 문장으로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한 번 작성한 노랫말을 몇 번이고 되풀이하며 계속 고치는 작업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현성 작곡가는 학생들이 직접 쓴 ‘나를 깨울 수 있는 노래’와 ‘고래가 말했어’를 작곡한 후 노래로 들려줘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