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다운 막아라" 원서접수 대학들 비상
"서버다운 막아라" 원서접수 대학들 비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4.12.24 10: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마련 분주...마감일 수험생 몰리면 문제 소지
200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된 22일 각 대학들이 서버다운 등의 사고를 막기 위해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했다.

이번 입시에서 수험생들은 표준점수만으로 자신의 수준을 가늠해야 하고 대학마다 전형 방법이 천차만별이어서 그 어느 해보다 눈치작전이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원서접수 마감일 수험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서버 다운과 같은 기술적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학들은 원서접수 대행업체 수를 지난해보다 늘리거나 마지막날 창구 접수를 병행함으로써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고 있다.

서울대는 다른 대학들과 달리 24일 일찌감치 원서접수를 마감할 예정이고 평소경쟁률도 그리 높지 않아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혹시 문제가 생길지 몰라 두 회사에 원서접수를 맡기면서 서울대용 서버를 따로 마련해달라고 부탁했다.

역시 24일 접수를 마감하는 숙명여대도 이틀간 인터넷으로 원서를 받은 뒤 마지막 날은 창구 접수만을 받는다. 연세대와 이화여대는 작년 2곳이었던 대행업체를 올해 3곳으로 늘려 위험을 분산했다.

27일이 마감인 대학들은 수험생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에 대비해 마지막날 접수마감 시한을 조절했다. 고려대와 연세대는 오전 12시, 성균관대는 오후 3시에 마감하는 등 시차를 두고 수험생들을 분산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외대는 서버가 다운되면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출력할 수 있게 시스템을 갖추고 학생이 이를 출력해 작성한 뒤 학교에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모 대학 관계자는 "최악의 경우 원서접수 마감일을 연장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대행업체들도 예년보다 장비를 증설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연세대원서접수를 대행하는 S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전체 서버의 20%를 원서접수에 사용했는데 올해는 50%를 쓰고 있다"며 "수험생들은 각 단계 작성이 끝날 때마다 반드시 내용을 저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서접수 중 인터넷 수수료 5천원과 전형료를 결제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우려도 없지 않다. 전국 수백개의 대학이 한꺼번에 원서접수를 받지만 몇 개 대행업체가 50∼60개 대학을 맡아 한꺼번에 처리하고 있어 문제의 소지가 없지 않다는 게 관계자의 지적이다.

서울대 관계자는 "수수료 입금이 완료되면 원서가 접수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마감 시각인 오후 6시 정각에 원서 접수 사이트에 로그인된 학생은 일단 접수 자격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oncler Køb 2014-02-04 08:28:44
"But you neglect, mama," said Elizabeth, "that we shall meet him at the assemblies, and that Mrs. Long has promised to introduce him."
?Moncler Køb http://www.bombayfly.dk/test/define.asp?moncler=1

Nike Sko Tilbud Mænd 2014-01-30 18:38:05
There are various places it is attainable to as well as very seriously definitely really should seek out enthusiasm for that discolored wine glass layout and elegance. You can uncover many journals in addition to world-wide-web web pages relating to stained wine glass that you simply can most likely uncover tips.
Nike Sko Tilbud Mænd http://www.friskole-sydvestmors.dk/koreplaner/upload.asp?nikesko=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