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식 개최
우리대학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7.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 도전 프로그램(RCGC)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약속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22일(수) 오전 11시 대한적십자사(총재 김성주)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22일(수) 오전 11시 대한적십자사(총재 김성주)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식을 서울 대한적십자사 총재 접견실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각종 재난과 위험에 취약한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해 교육받고 활동하며 봉사하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체결됐으며, 학생들의 인성 계발과 나눔 실천 기회 확대를 위한 ‘글로벌 인재 도전 프로그램(RCGC)’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우리대학 학생들은 대한적십자사가 제공하는 각종 재난 안전교육, 체험형 인성교육과 봉사활동, 헌혈활동, 위기가정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소정시간 이상 인도주의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대한적십자사 총재와 우리대학교 총장 공동명의의 사회봉사인증서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에게는 인도주의 챔피온으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향후 다양한 국제적십자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김성주 총재는 “오늘 경남대학교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청소년 리더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뜻깊다.”며 “경남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대학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며 지난 110년 동안 헌신해 온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면서도 따뜻한 품성을 가지고 봉사를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