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 방문
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6.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토 모토미 대표이사 만나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에 대해 협의

  우리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지난 23일(화) 오후 5시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를 방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에 대해 협의했다.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대표이사 카토 모토미)는 창원시 성산구 웅남로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1948년 설립된 이래 한국의 우수한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는 CVVT, 연료펌프 등 자동차 전장품을 생산해 현대ㆍ기아자동차, 한국GM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2013년도 기준으로 매출 5,986억원에 임직원은 본사 창원ㆍ홍성ㆍ화성공장을 포함해 모두 1,700여 명이다.

  현재 이 기업에는 우리대학교 출신 정종화 동문이 부사장으로 재직하는 등 동문 56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은 최첨단 제품을 공급하여 한국 제일의 자동차 부품 메이커로 성장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 카토 모토미 대표이사는 “오늘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경남의 명문사학인 경남대 총장님께서 이곳을 방문해 주셔서 영광이다.”며 “앞으로 지역기업과 지역대학이 협력ㆍ상생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우리 대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서, 고객과 미래를 생각하는 21세기 인간 중심의 휴먼기업인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주)를 방문해 매우 뜻깊다.”며 “계속해서 우리 대학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