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백승엽 경남지방경찰청장 초청특강 개최
우리대학교, 백승엽 경남지방경찰청장 초청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5.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주제로

우리대학교는 27일(수) 오후 4시 백승엽 경남지방경찰청장을 초청,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27일(수) 오후 4시 백승엽 경남지방경찰청장을 초청,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백승엽 청장은 ‘대학생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대학과 대학생의 현주소 △대학생 시기의 중요성 △행복에 대한 고뇌 △행복이라는 개념의 특성 △대학생의 바람직한 자세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백승엽 청장은 “오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반갑다.”며 “대학생 시기에는 자신의 미래 직업을 탐색하고 수명과 성격을 결정하며, 인생관과 가치관을 정립하는 중요한 때이다.”고 말했다.

  이어 백 청장은 “현정부의 국정목표가 ‘국민이 행복한 희망의 새시대’인 것처럼 인생에 있어 ‘행복’이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들도 졸업 후 행복한 삶을 살려면 젊은 시절에 많은 고뇌를 해야 한다.”며 종교창시자, 철학자, 의학자, 행동과학자들의 행복에 대한 고뇌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인간에게 주어진 삶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뿐이며, ‘행복’은 여러분의 생각과 선택에 달려 있으므로 행복한 내일을 꿈꾸고 가꾸고 실천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백 청장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재능이나 열정이 없는 것이 아니라 뚜렷한 목표가 없기 때문”이라며 “청운의 큰 뜻을 품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중 몰입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승엽 청장은 대전고와 경찰대학교 행정학과(1기)를 졸업했으며, 대구 달성경찰서장, 서울 서대문경찰서장, 충남지방경찰청장, 경찰청 보안국장을 거쳐 지난 2014년 9월 경남지방경찰청장에 부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