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육군종합정비창과 학술교류 협약 체결
우리대학교, 육군종합정비창과 학술교류 협약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5.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기술 분야 연구 활성화 및 전문인력 기술 향상에 이바지

우리대학교는 19일(화) 오후 3시 40분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육군종합정비창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9일(화) 오후 3시 40분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육군종합정비창(창장 김명규 준장)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첨단기술 분야 연구 활성화와 전문인력 기술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우리대학의 지능기계연구소, 전기에너지연구소, 국방산업지역혁신센터 등 14개 분야의 연구기관과 육군종합정비창이 교류 협력을 함으로써 연구역량 강화와 우수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정비기술 공동연구와 기술정보 공유 △첨단시험 시설 활용 △정비기술 개발과 기술정보 공동연구를 위한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지식정보 활동과 기술교환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재규 총장은 “군 전투력 증강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육군종합정비창과 학술교류 협약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왕성한 교류를 하여 양 기관의 기술 및 학술분야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명규 창장은 “한반도 평화ㆍ통일 교육과 연구의 세계적인 메카인 경남대와 학술교류를 하게 되어 뜻깊다.”며 “양 기관이 보유한 첨단기술과 시설, 우수한 인적 자원을 잘 활용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