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멘토링 사업평가회 실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멘토링 사업평가회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1.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학생들의 한 해 활동소감 및 향후 방향 설정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12월 30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실에서 경남대 멘토링 최종 사업평가회를 실시했다.

  한부모가족역량강화사업은 경남대학교 사회복지후원회 지원사업으로 한부모가정 아동이 겪는 심리‧정서적 어려움 해소와 한부모가정의 사회적 지지체계 형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본 사업은 경남대학교 학생 7명과 한부모가정 아동들의 멘토링 결연을 통하여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다양한 지역사회 내 참여활동을 통하여 한부모가정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최종 사업 평가회를 통해 그동안의 사업보고를 공유하고, 경남대 대학생의 한해 활동소감을 공유하고 향후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 되었다.

  본 평가회에 참여한 경남대 대학생은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한부모가정에 대한 인식이 새로이 전환되었고, 멘티와의 만남을 통해 나 역시 성장하고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정서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 위기가족,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상담, 지역사회 자원개발 및 연계 등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