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제8회 공개사례 발표회 실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제8회 공개사례 발표회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10.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망 형성 위해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23일 우리대학 한마미래관 시청각실에서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망 형성을 위한 2014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제8회 공개사례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사회복지유관기관 사례관리자 및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사례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각 기관의 정보를 공유하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발표사례는 본 센터 차혜란 사례관리자의 분노조절 및 자녀와의 갈등해소를 통해 자립 기반을 만들어 가는 한부모가정 사례와 대전광역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명한희 사례관리자의 훈육과 학대의 경계선상에 있는 한부모 가정의 자기 인식을 통한 건강한 가족 만들기 2사례로 진행되었다.
  슈퍼바이저로는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 양영자 교수, 좋은 벗 상담교육센터 김홍숙소장이 참석하여 사례에 대한 적절한 방향을 제시하고, 슈퍼비전을 주었다.

  하성규 센터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사례관리 전문성을 향상하고, 성장․발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본 사례발표회를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은 물론, 유관기관들과도 함께할 수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