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과 권경환 교수, 한국지방정부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 한국지방정부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3.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생활폐기물 관리서비스 민간위탁의 결정요인 분석’ 논문으로

<사진 설명> 한국지방정부학회로부터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

  
  우리대학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가 지난 2월 22일(금) (사)한국지방정부학회 주최로 열린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2012년도 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권 교수의 수상 논문 제목은 ‘도시 생활폐기물 관리서비스 민간위탁의 결정요인 분석’이다.

  서울대 행정학박사 출신인 권 교수의 이번 논문은 우리나라 도시정부의 생활폐기물 관리서비스 민간위탁의 수준이 어떤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는지를 다 년도 패널데이타 셋에 기초한 두 가지 동태모형(이원배치고정효과모형, Cox 비례위험회귀모형)을 활용해 실증 분석한 것이다.

  학계에서는 엄밀한 통계분석방법을 기초로 도출된 연구성과물이 실무에 활용될 수 있고, 향후 민간위탁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방향을 정립하는 데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논문은 2012년 한 해 동안 학회에 게재 신청된 110여 편의 논문 중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등재지에 실린 총 68편의 논문들을 대상으로 별도 구성된 학술상수상위원회의 3단계 심사결과를 통해 최종 선정된 것이다.

  한편, 권 교수는 지난 2006년에도 타 학회인 (사)서울행정학회로부터 ‘지방정부의 권력구조와 재정지출정향’이란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