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간호학과 졸업생 100% 간호사 시험 합격 및 취업
본교 간호학과 졸업생 100% 간호사 시험 합격 및 취업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2.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졸업생 36명 모두 규모 큰 대학병원 및 국립병원에 취업 확정
지난 2011년 4월 본교 간호학과 주관으로 열린 제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장면.

  본교(총장 박재규) 간호학과는 올해 2월 졸업하는 제1기 졸업생 모두가 간호사 시험에 합격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영광을 안았다.

  간호학과 졸업생 36명 모두는 지난 1월 중순에 응시한 제53회 간호사 면허시험 국가고시에서 한 명의 낙오도 없이 100% 합격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와 함께 간호학과 졸업생 전원이 분당서울대병원, 연세대강남세브란스병원, 이대목동병원, 국립암센터, 한국원자력병원 등 규모가 큰 대학병원과 국립병원에 100% 취업이 확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결과는 그동안 홍외현 교수를 비롯한 우수한 교수진들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철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선진의료체계를 배울 수 있는 해외의료연수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추진했기 때문이다.

  간호학과 홍외현 지도교수는 “앞으로도 저희 간호학과는 학생들이 전인간호를 실천하고,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국제 경쟁력을 갖춘 간호사 및 지도자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9년 중부경남지역에선 처음으로 설립된 본교 간호학과는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에서 희소성 있는 고급보건의료인력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