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현 교수,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우수논문상 수상
김봉현 교수,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우수논문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11.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공학과 김봉현 교수(39)는 학술연구 분야 영예의 상인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 교수는 오는 24일(토)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통신학회 정기총회에서 이 상을 받을  예정이다.  

(사)한국통신학회가 제정하는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우수논문상’은 최근 2년간 한국통신학회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둔 연구자 중 1인을 선정하여 수여한다. 

   

이렇게 영예로운 상을 김 교수가 수상하게 된 것은 최근 2년간 한국통신학회 논문지에 18편을 게재하여 그 공로와 학술적 연구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김 교수는 최근 2년간 한국연구재단 등재 논문지(KCI) 이상의 학회에 27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59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는 등 BIT융합기술 분야 중 생체신호분석 분야에 크게 기여해 온 점도 높이 평가됐다. 

         

김 교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전국 IT 대학 연구진과 경쟁하여 당당히 수상하게 된 것이라 지방 대학의 열악한 연구 환경에서 고생하는 연구진에게 열정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구를 수행하여 지역 대학과 국가의 IT 융합 기술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박사학위 기간에 삼성SDS와 한국정보처리학회가 공동으로 수여하는 ‘한국정보처리학회 논문대상’을 받기도 했으며, 그 동안 한국통신학회,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등에서 학술논문 발표에 따른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통신학회는 회원 수 2만명 규모의 국내 IT학회 중 가장 규모가 큰 학회로, 학회 발행 영문논문지가 SCI(과학색인논문) 논문지로 그 국제적인 위상이 대단히 높은 학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