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김민정 졸업생, 싱가포르 국립대 박사과정 장학생 입학
본교 김민정 졸업생, 싱가포르 국립대 박사과정 장학생 입학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8.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식품생명학과 06학번 김민정(25세) 졸업생은 이번 8월부터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식품공학과 박사과정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됐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는 2012년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세계 40위 대학,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세계 28위 대학으로 선정한 우수한 대학이다. 

  

싱가포르 SINGA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민정 동문은 박사과정동안 전액 학비가 면제되며, 매달 2,000 S$ ~ 2,500 S$를 4년 동안 지원받게 되며 입학시 일시금으로 1,000 S$와 항공료 1,500 S$ 또한 지원받게 된다. 

  

김민정 졸업생은 2006년에 식품생명학과를 입학하여 3년 만에 조기졸업을 하였으며 졸업 후 같은 학과 대학원에 입학하여 지난 2월에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번 장학생선발에 대해 본인은 “대학 재학기간동안 학부와 대학원 성적을 잘 유지하였으며 GRE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받은 것이 유리하게 작용하였으며 무엇보다 석사 과정의 연구 경험이 입학심사과정에서 높게 평가된 것 같다며 지방이든 수도권 대학이든 자신의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만 있다면, 지방대학이 걸림돌이 되지 않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말처럼,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