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학과, 스포츠 재활 관련 초청 특강 개최
물리치료학과, 스포츠 재활 관련 초청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11.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김성렬)는 지난 11일(금) 오후 2시 산학협력관 다목적홀에서 태릉선수촌 물리치료실 이제훈 실장을 초청하여 스포츠재활전문물리치료사 양성을 위한 초청 특강을 개최하였다.

현대사회에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 물리치료 또한 물리치료사에 있어 각광받는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스포츠 물리치료는 스포츠와 관련된 손상에 대해 예방, 치료 또는 재활을 적용하는 분야로 운동선수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현재 생활체육지도자 1급 자격을 취득하고, 대한스포츠물리치료학회 이사와 선수트레이너협회 회원으로 일하고 있는 이제훈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스포츠 의학의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테이핑 적용 방법을 직접 시범해 보이기도 하였다. 본 강의를 통해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은 스포츠 물리치료에 대해 알고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계기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물리치료학과는 스포츠재활 전문 물리치료사 양성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의 외래 위원으로 이제훈 박사를 위촉함으로써 앞으로 스포츠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의 양성을 위한 학과의 프로그램에 유익한 영향을 주고, 학생들이 스포츠 재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