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학과,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견학
물리치료학과,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견학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06.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김성렬)는 지난 6월 25일(토)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실장 하현근)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에서는 한국의 재활의학과를 선두하는 삼성서울병원의 운동치료실, 통증치료실, 작업치료실, 언어치료실 등을 견학하면서 환자를 위한 팀 접근(team approach)을 몸소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암센터(물리치료사 이상길)를 방문하여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암재활의 시스템을 견학하여 다양한 물리치료의 분야를 확인하였다.

김양구 파트장은 환자에게 제공되는 의료시설을 소개하고, 본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직접 환자 치료를 관찰하게 하여 학교에서 책으로만 배웠던 사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이상길 물리치료사는 암재활의 필요성과 치료적 접근에 대한 정보를 알려 주었으며, 임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었다.

이번 견학에서 학생들에게는 넓은 시야와 큰 꿈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물리치료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김성렬 학과장은 “이번 삼성서울병원 견학을 시작으로 앞으로 현장견학과 수업이 연계된 교육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