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생명학과, 나노공학과 2011년 중소기업 체험학습 사전교육 실시
식품생명학과, 나노공학과 2011년 중소기업 체험학습 사전교육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06.2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식품생명학과, 나노공학과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대학생 중소기업 체험학습’ 사업에 선정되었다.

참여 대학생들은 근로자가 아닌 학생 신분을 유지하며, 참여 기업체에서 8주간(6/27 ~ 8/19) 1일 8시간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공과 연계된 생산관리, 연구개발, 신제품개발, 디자인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중소기업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업체로는 벤처창업의 성공 모델인 (주)쎄노텍과 지역기업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몽고식품(주)과 (주)무학, 분석전문업체인 (주)동진생명연구원 그리고 (주)국심, (주)NDI 등 총 6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중소기업 체험학습의 목적은 학생들의 중소기업 현장 연수를 통해 직업가치관 및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중소기업으로의 인력유입을 촉진시키고 학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중소기업과 긴밀히 협의하여 진행하는 것이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두 학과 모두 이번 연수가 높은 취업률과 연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3,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하계방학 동안에 진행되며, 올해에는 경남 소재의 4년제 대학 중에서 우리 대학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