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체육영재 양성 사업에 경남 유일 선정…17일까지 영재 모집
경남대 체육영재 양성 사업에 경남 유일 선정…17일까지 영재 모집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03.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체육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경남에선 유일하게 체육영재 양성 사업 대학으로 선정됐다.

체육영재 양성 사업은 운동에 자질이 있는 경남권역의 초등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육성시켜 우수한 체육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 경남대는 올해 초 체육인재육성재단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그동안 경남지역의 체육 발전에 이바지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경남 최초로 선정된 것이다.

이에 따라 경남대는 체육교육과 내에 체육영재센터를 설치하는 한편, 오는 17일(목)까지 제1기 체육영재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육상 20명, 체조 10명,수영 10명 등 총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경남지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차에 걸친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4월부터 2012년 1월까지 10개월 동안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육 교육ㆍ훈련을 받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운동 능력 향상 외에도 '공부하는 글로벌 운동선수'를 만들기 위해 인성, 리더십, 영어, 수학, 과학 등 종합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해당 학교 관계자의 추천을 받아 센터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대 체육영재센터 홈페이지(http://nest.kyungnam.ac.kr) 또는 전화 055-249-236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