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츠즈미 회장으로부터 문화 예술품 기증 받아
일본 츠즈미 회장으로부터 문화 예술품 기증 받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10.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는 지난 13일(수) 오전 11시 일본 도쿄 출신의 츠즈미 가즈오(堤千恩, 83세) 회장을 초청, 문화 예술품 기증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화합을 위한 마을의 모임'의 대표를 맡고 있는 츠즈미 회장은 일본 내 대표적인 친한파(親韓派)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이날 평생토록 수집한 귀중한 문화 예술품 9점을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문화재는 일본 고분시대 것으로 추정되는 곡옥 5점, 근대 공예품(접시) 2점, 회화 2점 등 총 9점으로 한국 및 일본 역사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로 쓰일 전망이다.

  츠즈미 회장은 "역사의 산 자료가 될 수 있는 소장품을 경남대에 기증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한일 간의 역사와 문화교류를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츠즈미 회장은 지난 2008년과 2009년에도 200점이 넘는 문화재 및 전통예술 공예품을 경남대에 기증한 바 있다. 당시 기증한 공예품은 임진왜란 당시 일본에 끌려간 도공인 심수관과 이삼평이 만든 사쓰마야키와 아리타야키를 비롯해 일본의 도자기를 세계적으로 알린 하마다 쇼지가 만든 마시코야키 등 일본 문화재급으로 인정받는 유물이 다수 포함돼 있었다.

  츠즈미 회장의 기증품은 현재 대학 한마미래관 박물관에 상설 전시해 학생들이 편한 시간에 관람하도록 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