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사이버나라’ KT&G 취업 지원 동아리 선정
e-비즈니스학부 ‘사이버나라’ KT&G 취업 지원 동아리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06.29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학부 동아리 사이버나라(지도교수: 오창규) 재학생들이 KT&G에서 실시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KT&G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KT&G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더 좋은 내일을 상상합니다”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KT&G는 경남도내 대학들 중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를 선정하여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본교의 사이버나라를 선정하였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job of you, joy of you”의 기치 아래 젊은 세대의 구직을 돕는 조력자 역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전문적이고 세련된 사고의 배양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성공습관(SH)/관계습관(RH)/협상습관(NH)/지식습관(KH)”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동아리 회원 중에서 15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 중인 6월 14일부터 8월 23일까지 실시된다.

   KT&G 자사 직원이 스터디에 동참하여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통하여 참가자들의 구직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멘토의 모교 우선 배정을 통하여 선후배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여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하였을 때 힘이 되어 줄 인적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직원 멘토의 지도 아래 평소 학교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무와 기업 문화에 직접 응용해 보면서 직장인으로서의 소양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교육 과정을 마친 참가자들에게 본부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고, 참가자 별도의 채용 설명회가 개최된다. 또한 역량ㆍ태도ㆍ인성 등 종합 평가를 통해 성적이 우수한 수료자에 대해서는 직장체험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부여되며, 향후 KT&G 취업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그리고 단발성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상univ 사이트 커뮤니티 내 상상 카운슬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커리큘럼>

 

순 서

내 용

*

- 오리엔테이션

상상스타트

- 구체적 목표설정 하기 및 공유

- 브라이언 트레이시 “자기개발” 동영상 시청

- 과제제출

상상 20M

- 독서토론회(마인드강화)

- 성공습관(SH) 기본원칙 설정

- 과제제출

상상 40M

- 도서토론회(인간관계론)

- 관계습관(RH) 기본원칙 설정

- 과제제출

상상 여행

- 레프팅(1박2일)

상상 60M

- 동영상시청

- 지식습관(KH) 기본원칙 설정

- 과제제출

상상 80M

- 독서토론회(인간심리 이해)

- 협상습관(NH) 기본원칙 설정

상상 100M

- 개인브랜드 강화방법

- 목표달성 다짐대회

  본 동아리는 서버 및 홈페이지 관리는 물론, 실질적인 전자상거래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스터디와 프로젝트 단위의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대내/외의 각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 내 중소기업의 홈페이지를 구축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