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교육과 그린캠퍼스 ․ 사업장 만들기 협력조인식
녹색환경교육과 그린캠퍼스 ․ 사업장 만들기 협력조인식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02.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은 한국폴리텍Ⅶ대학, 마산대우백화점, (사)생태환경연구소와 녹색환경교육과 그린캠퍼스 ․ 사업장 만들기 협력조인식을 2010년 2월 25일(목) 오전 11시 한국폴리텍Ⅶ대학 본관2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우리 대학 최덕철 대외부총장, 한국폴리텍Ⅶ대학 강지연 학장, 마산대우백화점 정한동 대표, (사)생태환경연구소 양운진 이사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지구촌 환경위기를 극복하고 저탄소 녹색미래사회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저탄소 녹색환경교육 강화와 저탄소 녹색미래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기 위해 상호 협력조인식을 개최하였다. 조인식에 참여한 기관은 그린캠퍼스, 그린사업장 만들기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구온난화 방지와 지역 환경보전과 개선을 위한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이용 확대는 물론 저탄소 녹색환경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참여기관 상호간의 협정 사항을 존중하고 실천하기 위해 각 참여기관이 추진하는 제반 사업을 공유하고, 협력하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우리 대학 외 3개 기관은 그린캠퍼스및 사업장 만들기와 녹색환경교육 강화사업으로 저탄소 그린 캠퍼스·사업장 추진위원회 결성하고, 학내와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통계 작성과 에너지 소비구조를 평가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량을 설정하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우리 대학 최덕철 대외부총장은 교내 실천 사항으로 정기적인 저탄소 녹색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종이컵 안 쓰기, 칼라 프린트 사용 줄이기, 자전거 타기, 쓰레기 줄이기, 수돗물 절약, 이산화탄소 배출량 줄이기 등의 운동을 확산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