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코메리-한중법학회 후원협약 체결식
(주)파코메리-한중법학회 후원협약 체결식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02.01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법학회(회장 윤진기, 우리 대학 법학부 교수)는 (주)파코메리(사장 박형미)와 2010년 1월 29일(금)에 (주)파코메리 본사 회의실(서울 송파구)에서 한중법학회 후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중법학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국법 관련 학술단체로서 현재 국내외적으로 매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1994년 창립된 이래 중국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오는 한편 국내외 중국법 학자 및 중국법학회 등 중국의 주요 법률전문기관들과 교류를 해오고 있다. 한중법학회에서는 현재 매년 4회 이상의 정기 학술발표회와 1회 이상의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하고, 학회지 「중국법연구」를 발간하고 있으며, 이 학회지는 현재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로 등록되어 그 수준을 공인 받고 있다. 

이번 학회후원협약은 역사적으로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중국에 대한 이해와 통찰이 필요한 우리나라에서 중국법에 대한 연구와 중국 법률기관들과의 학술교류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학술활동을 하고 있는 한중법학회의 시대정신 인식에 공감한 (주)파코메리 박형미 사장이 한중법학회의 학술활동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다. (주)파코메리는 매 년 500만원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이번 후원협약 체결은 기업인이 학술단체 학술활동의 시대적 중요성에 공감하고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을 하기로 한 것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의가 크며, 이번 후원협약의 체결을 통하여 한중법학회의 학술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고 한중간의 중국법 연구와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