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회 김달진 문학제, 취약계층 아동대상 크루즈 문학 기행 이채
제 14회 김달진 문학제, 취약계층 아동대상 크루즈 문학 기행 이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09.22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4회 김달진 문학제, 취약계층 아동대상 크루즈 문학 기행 이채
- 제 14회 김달진 문학제 행사, 경남대 등 협찬으로 알찬 소득 일궈내

제 14회 김달진문학제가 한창인 가운데 9월 19일 ‘제 14회김달진 문학제 기념 진해아이들과 함께하는 크루즈 문학기행’ 행사가 열려 진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 거제크루즈 교육센터인 ‘미남크루즈호’선상에서 가졌다.

이 행사는 조손 및 소년·소녀 가장아동, 한부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아동,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00%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을 실어주고자 우리 대학과 진해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협찬으로 김달진문학관이 주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1 시인 다섯 아이 백일장 대회’와 ‘시야 놀자 프로그램’으로 이루어 졌다. 1 시인 다섯 아이 담임제를 구성하여 공통글제로 부여된 것을 가지고, 시인들이 직접 아이들의 글짓기를 도와주어 평소 백일장에 익숙하지 않던 아동들도 저명한 시인의 지도를 받으며 글쓰기에 임함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또한 대표시 낭송과 독자들과 창작과 비평에 대한 아야기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아동들을 대상으로 쉽게 다가갈 수있는 시 관련 프로그램으로 문학이 어떻게 사람들의 정서 함양에 이바지 하는가를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진해아이들과 함께 하는 크루즈 문학기행 백일장’에서 진해 동부초등학교 5학년 김수정 양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래, 오징어’를 시제로 한 이날 백일장의 수상자는 대상 1명 외에,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10명, 장려상 15명 등 모두 31명인데, 이들은 우리 대학 총장상과 정해진 상금(문화상품권)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