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부, HOSKO 공동교육센터 MOU 체결
관광학부, HOSKO 공동교육센터 MOU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06.1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 관광학부(학부장 장동석)는 6월 9일(화) 경남대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고용서비스 기관인 HOSKO(Hospitality Korea Co.)와 해외취업대비 공동교육센터 개설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 하였다.
우리 대학 관광학부와 HOSKO는 수년간 산학협약과 인턴십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여 왔으며 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동교육센터 운영에 합의한 것이다.
HOSKO는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인 Royal Cruise International에 독점적으로 해상 승무원을 공급하는 회사로써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자체 크루즈 교육센타의 운영을 통해 해상 승무원을 양성하고 있는데 이번에 우리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경남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경남권 인재들을 대상으로 승무원 교육을 확대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경남권 학생들은 더 이상 부산과 서울에 갈 필요 없이 우리 대학에서 특별 할인된 교육비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더하여 HOSKO는 우리 대학 관광학부에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익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기로 약속하였다. 
우리 대학 관광학부와 HOSKO간의 새로운 시도가 실질적인 산학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해외취업률 80%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우리 대학 관광학부-HOSKO 교육센터는 홍보와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서 오는 10월경부터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