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부 2009 호텔현장교육프로그램 운영
관광학부 2009 호텔현장교육프로그램 운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04.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학부 2009 호텔현장교육프로그램 운영

우리 대학 관광학부는 2009년 4월 부산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9 호텔현장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학부 학생들에게 평소 강의실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호텔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객실은 물론 조리실, 세탁실, 전산실, 행정지원부서 등 평상시 고객의 입장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호텔의 다양한 내부시설들을 둘러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테이블 매너교육과 미래의 호텔리어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한 특강도 준비되었으며 특히 학생들은경남대 관광학부 출신으로서 현재 파라다이스 호텔에 근무하고 선배와의 대화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호텔현장교육 이틀째에는 국제회의 시설인 부산의 누리마루를 견학하고 이어서 주식회사 파크랜드의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이 회사의 최고경영자인 곽국민 대표이사의 특강을 듣는 기회가 마련되었는데 이는 관광학부학생들이 호텔관광기업이 아닌 일반기업을 견학한 색다른 시도였다.

이 이색시도는 졸업자의 상당수가 호텔관광계열이 아닌 일반기업이나 공무원 등으로 취업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시야를 좀 더 넓혀주기 위한 시도였으며 해당 기업에는 일반 경영지식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정신까지 충만한 경남대학교 관광학부 학생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