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과 [제2회 교과과제와 교구개발 동아리 전시회]
가정교육과 [제2회 교과과제와 교구개발 동아리 전시회]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8.11.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의 효과적인 수업운영 능력과 학과 구성원 자긍심 향상 목적

우리대학 사범대학 가정교육과는 11월 20일 교육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제 2회 교과교재와 교구개발 동아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교과교재와 교구개발 동아리는 교사로서의 효과적인 수업운영 능력과 학과 구성원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는 경남대학교 역량강화 사업이다. 전시된 교재와 교구는 중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모형자료, 그림자료, 실물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신문자료로 분류되는 총 160여점을 전시하였다.

학과장 김진희 교수는 “작년에 첫 발걸음을 시작한 교과교재와 교구개발 동아리가 2007년 최우수 역량강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올 해는 첫 해보다 더 성장한 모습으로 전시회를 열 기 위해 동아리 회원뿐만 아니라 학과의 모든 구성원이 많은 정성을 기울였다”고 전하였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마산, 창원, 김해. 진해 지역의 모든 중, 고등학교 기술과 가정 담당 교사들에게 초청정과 팜플렛을 발송하여 학과 홍보와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회는 2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데 현직 교사들의 요청에 의해 특별히 관람시간을 1시간 연장하였으며, 관람객에게는 학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동아리 회원들은 학내 학생들과 구성원들도 많이 방문해 주시면 많은 격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