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도내 미취업 여성위해 무료교육 실시
e-비즈니스학부, 도내 미취업 여성위해 무료교육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8.09.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전원 모두가 수료 후 마·창·진 지역에 소재한 기업에 취업
8월 25일까지 25명 모집하고, 도내 거주 미취업 여성 누구나 신청 가능

최근 도내 여성경제활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사와 육아활동을 위해서 그동안 노동시장에서 이탈한 경력단절여성의 복귀가 두드러지며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직이 빈번한 청년층에 비해서 경력단절의 여성들은 이직이 없어 구인난으로 인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의 중소기업들에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어 더욱 설득력을 얻고 있다.

e-비즈니스학부(학부장 조기조)는 9월 1일부터 4개월 동안 제2경상관에서 도내 기업경영환경을 개선하고, 취업자들의 업무능력 강화를 위한 <더존 IT 사무분야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경남발전연구원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으로서 전문직 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여성과 미취업 여성이 대상이며,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비 모두 무료이고, 수료 후에는 교육생 전원이 마·창·진 지역에 소재한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교육은 기업과 협약에 의해 개인별 수준을 고려한 개인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9월부터 매주 4일간(수, 목, 금, 토)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20분까지(4시간)이고, 교육내용은 ERP, 세무회계, OA 등으로 이론 및 현장실습, 기업 인사의 특별강의로 이루어진다.

특히 e-비즈니스학부는 교육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멘티 & 멘토제도를 운영하고, 취업 이전에도 교육생과 기업체 간의 취업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해 개인 적성에 맞는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25명이며,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25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biz.kyungnam.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5-249-24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