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부 배태순 교수 역서 2008 우수학술도서 선정
사회복지학부 배태순 교수 역서 2008 우수학술도서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8.09.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대학원 발간 도서도 함께 선정돼

사회복지학부 배태순 교수의 역서 「전문 사회복지실천기술(Lambert Maguire저/배태순 외 역/(주)시그마프레스)」와 북한대학원이 발간한 「북한 문화, 둘이면서도 하나인 문화(도서출판 한울)」가 2008년도 대한민국학술원 기초학문육성 우수학술도서(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됐다.

우수학술도서는 대한민국학술원에서 2006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까지 기간 중에 국내에서 초판 간행된 기초학술도서 및 동서양 고전 중 우수 국역서를 대상으로 선정했고, 선정분야는 인문학·사회과학·한국학·자연과학분야로 총 383종이 선정됐다.

배 교수의 역서 “전문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전문 사회복지실천 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라는 평가와 함께 현재 경남대의 학부 및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교재로 사용되고 있고, 사회복지 관련 전문인들도 꼭 한번은 읽어봐야 하는 필수도서로 알려져 있다.

북한대학원이 발간한 「북한 문화, 둘이면서도 하나인 문화(도서출판 한울)」는 북한에서 문화가 차지하는 의미에서부터 생활문화와 예술, 그리고 통일문화의 전망까지 북한 문화에 대한 밑그림을 살펴 볼 수 있는 책으로 북한 문화에 대한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고, 북한 문화에 대해 관심 있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이라도 한번쯤 관심을 갖고 읽어볼 만한 책이다.

한편, 정부는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도서를 종당 700만원에서 2천만원 상당을 구매해 전국의 대학도서관이나 공공도서관에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