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동아리 "사이버나라" 공모전 우수상 수상
e-비즈니스학부 동아리 "사이버나라" 공모전 우수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8.06.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u-Home Service Idea 공모전'에 'u-Home Alone' 출품


비즈니스학부 학술동아리 "사이버나라(지도교수 오창규)" 김형환(3학년), 김효진(3학년), 조슬기(2학년) 학생이 노동부, 지식경제부, 한국홈네트워크협회에서 주최한 '2008 u-Home Service Idea 공모전'에서 'u-Home Alone'을 출품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u-Home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보급과 미래 IT 잠재인력의 조기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심사는 유비쿼터스를 연구하는 학부생, 대학원생 220팀 가운데 독창성과 활용성, 구현가능성을 기준으로 17팀을 선발한 결과 동아리 "사이버나라"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사이버나라"는 이번 공모전 수상 외에도 작년 웹기반의 사물함 자동 분배 시스템인 LAS(Locker Allocation System)를 개발하여, 경상대 학술논문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공모전에 참가해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다.

팀장 김형환 군은 "지도교수의 가르침에 따라 전공의 특성에 맞는 공모전을 준비하고 수상을 함으로써 전공 능력을 실제로 펼쳐 보일 수 있음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