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제2회 e-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 개최
e-비즈니스학부, 제2회 e-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7.11.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학부(학부장 오창규)는 재학생들의 창의성을 계발하고, e-비즈니스 전공의 자긍심을 북돋우기 위해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e-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지난 11월 12일(월) 학부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독창성, 구현가능성, 내용 충실성의 기준에 따라 1차 서류 심사를 실시하였고, 총 8개 팀이 선정되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독창성, 구현가능성, 수익성, 내용의 충실성, 발표능력 등의 5가지 기준에 맞추어 지난 11월 19일(월)과 20일(화)에 걸쳐 제2경상관 컴퓨터실습실에서 2차 발표 심사를 가졌다.

전반적으로 우수하고 창의력이 다분한 비즈니스 모델이 제안되었으며, 특히 웹 2.0 시대의 기술적 흐름을 파악하고, 현실에 접목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에게 높은 점수가 부여되었다.



그 결과 IAMSS(Indirect Advertisement Merchandise Search System)라는 '간접광고 상품 검색'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권태경(1학년), 진선미(1학년), 박진우(2학년), 류동훈(2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Paradigm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부상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1팀에게는 15만원의 상금을 수여하였고,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만원, 장려상 2팀에게는 각 8만원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그리고 2차 심사를 통과한 나머지 3팀에게도 부상과 함께 참가상을 수여하였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과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해준 청중 학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도서상품권을 지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