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아이비정보기술㈜ 배석원 대표이사 초청 취업특강 개최
e-비즈니스학부 아이비정보기술㈜ 배석원 대표이사 초청 취업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7.10.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학부는 지난 10월 18일(목) 오후 2시 제2경상관 401강의실에서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중·장기적인 Vision 설정과 달성전략」이라는 주제로 배석원 대표(아이비정보기술㈜)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초청 특강은 지난 5월 개최되었던 취업특강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인 사회인으로서의 자질 함양 및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시점에서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배석원 대표는 "내 인생의 멘토를 정하라.", "앞으로 사회인으로서 생활을 해 나갈 때 꼭 Pareto 법칙을 꼭 기억하고 적용하라." 등 진정으로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어떠한 사람인지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들려주었다. 또한 "지금 이 시대를 살아 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와의 싸움을 통해 진정한 자기를 발견하고 멘토를 통해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올바르게 잡아라."고 역설했다.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되어온 IT 관련 산업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구성된 강의는 학생들로부터 관심과 다짐의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하였다. 본 강의가 끝난 후 강준호(e-비즈니스 4)군은 "본 특강을 통해 나 자신의 멘토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정 나만의 멘토를 만들어 사회를 살아나가는데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야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향후 e-비즈니스학부에서는 취업 마인드의 제고와 성공적인 취업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계획할 예정이며, 특히 학부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IT 관련 비즈니스 마인드의 고취를 위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