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비즈니스학부는 지난 5월 31일(목) 오후 1시 제2경상관 401강의실에서 '글로벌 시대의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경남스틸㈜ 최충경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지난 5월 22일(화) 개최되었던 제1회 모의면접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성공적인 사회인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시점에서 취업률 향상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최충경 사장은 "한국에서만 머물지 말고 해외로 나가라.", "NO.1이 되지 못한다면, only one이 되라" 등 진정으로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어떠한 사람인지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들려주었다. 또한 "지금 이 시대를 살아 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와의 싸움을 통해 진정한 자기를 경영할 수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되어온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구성된 강의는 학생들로부터 관심과 다짐의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하였다. 이번 특강을 듣고 난 후 정현재 군(e-비즈니스 4)은 "나는 정말 우물안의 개구리였다. 앞으로 세상으로 나아가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향후 e-비즈니스학부에서는 취업 마인드의 제고와 성공적인 취업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계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