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박람회> 개최
<제2회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박람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10.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활성화와 지역산업 발전 도모"


산학협력단(단장 고희석)이 10월 11일(수) 오전 11시 30분, 제1공학관 7층 시청각실에서 개교 60주년 기념 <제2회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박람회>를 개최했다.

제1공학관 7층 시청각실에 마련된 산학협력 성과 전시장에는 우리대학 창업보육관 입주 및 졸업기업들의 제품과 생산자동화기술혁신센터(TIC)의 보유기자재, 연안역폐자원 및 환경연구센터(RIC)의 과제 결과물, 현장특화고급인력양성센터(METEC)의 팀프로젝트 과제 결과물 등이 전시됐다.

특히, 메카노21인력양성사업팀(NURI)의 홍보관은 캡스톤 디자인 작품인 차륜형 다관절 이동로봇과 초음파센서 및 음성인식 로봇, 우리대학 창업동아리의 작품인 배틀로봇과 휴머노이드 로봇 등이 전시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한 몫에 사로잡았고, 떡의 세계화를 위해 개설된 경영대학원 떡·한과 연구과정 홍보관에도 시식코너와 다양한 떡·한과가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전시행사에 앞서 오전 10시 30분에는 본관 4층 국제세미나실에서 박재규 총장과 고희석 산학협력단장 등 경남지역의 산학관련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산학협력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산학협력에 참여하는 단체 및 산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의체제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 밖에도 오후 4시에는 한국 KNN방송 김석환 경남본부장을 초청해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언론의 역할과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CEO 및 전문가 특강을 가졌고, 다음날인 12일 오전 11시에도 본관 4층 국제세미나실에서 한국학술진흥재단 성과분석팀의 손진 팀장을 초청해 「대학연구활동 분석결과 및 학술진흥재단 연구지원사업」에 대해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