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좌석발급시스템 운영 안내
무인좌석발급시스템 운영 안내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09.07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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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무인좌석발급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증의 바코드가 정상적으로 읽혀지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바코드가 없는 학생증을 소지한 학생은 필히 학생증을 재발급 받아 정상운영 시에 열람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시범운영 : 2006년 8월 23일 ∼ 9월 30일(정상 운영 : 2006년 10월 1일부터)
(시범운영기간은 실제로 좌석을 배정받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증의 바코드 상태 확인 및 사용 방법을 숙지하는 기간임)
* 설치 위치 : 중앙도서관 1층 로비(좌석관리시스템 2대)
* 대상 열람실 : 제1열람실, 제4열람실, 제5열람실, 제6열람실 총 917석
(제2열람실, 제3열람실은 총 418석은 운영 대상에서 제외)
* 이용 대상 : 본교 학생, 교직원, 외부이용자
(외부이용자는 시험기간 2주간은 1, 4, 5, 6열람실 사용 불가)
* 이용 시간 : 좌석배정 후 1회 이용시간 - 4시간
(동일 좌석의 사용을 계속 원할 경우 당일에 한해 계속 연장 가능하며, 연장 신청은 좌석배정 후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 운영 시간 : 06:00 ∼ 18:00까지(단, 시험기간은 06:00 ∼ 21:00까지)

* 이용 방법
1. 좌석 배정 절차
가. 학생증의 바코드 부분을 바코드리더기에 스캐닝
나. 열람실 선택(터치스크린)
다. 원하는 좌석번호 선택(터치스크린)
라. 좌석번호 부여
- 프린트로 좌석번호가 출력이 되지 않으므로 이용자들은 각자 부여받은 좌석번호를 암기
- 도서관홈페이지 및 좌석발급기로 좌석번호 확인 가능(홈페이지에서 확인은 정상 운영부터 가능)
2. 좌석 연장
가. 1회 발급으로 4시간 이용, 당일에 한해 계속 연장 가능
나. 학생증을 바코드리더기에 스캐닝한 후, "연장" 선택
다. 이용 종료 2시간 전부터 종료시간까지 연장 가능하고, 연장시점부터 이용시간이 적용됨.
3. 퇴실 처리(좌석 반납)
가. 이용시간 종료 이전에 퇴실할 경우 다른 이용자를 위해 퇴실처리(좌석 반납)하여야 함
나. 학생증을 바코드리더기에 스캐닝한 후, "반납" 선택

* 기타 사항
1. 학생증 재발급 절차
경남대학교 홈페이지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생증 재발급신청 → 경남은행 경남대지점에서 학생증 수령(2∼3주 정도 소요)
2. 외부이용자(졸업생 포함) '도서관이용증' 발급
'도서관이용증'은 대출실에서 발급하며, 발급 시에 도서 대출 및 대상 열람실(제1, 4, 5, 6열람실) 이용 가능
3. 좌석발급시스템은 바코드용 학생증 및 신분증만 사용 가능
RF카드 소지자는 신학생증으로 필히 교체 발급해야 함 - 무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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