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논문동아리 '콜럼버스' 회원들 각종 논문공모전에 연이어 입상
경영학부 논문동아리 '콜럼버스' 회원들 각종 논문공모전에 연이어 입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03.0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대학생들의 우수한 경쟁력 입증


경영학부에 재학중인 이한근(경영 3), 문한진(경영 4), 곽성규(경영 4) 학생이 전국규모의 논문공모전인 '제1회 동부제강 대학(원)생 논문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공모전은 (주)동부제강이 대학(원)생들의 연구 지원 및 면학 분위기조성과 우수한 신입사원의 확보를 위해 개최한 논문공모전으로 주제는 경영혁신과 기술, 미래 성장 분야를 대상으로 지난 1월 참가신청 및 논문 접수를 받아 2월 22일 본선 진출작에 대한 발표회를 아산만 인재관에서 개최한 후 논문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6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연세대학교 유인빈군의 「TV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PEB system홍보 방안」이, 우수상은 경희대학교의 Khu Prime(팀명)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동부제강 6시그마에 관한 연구」 및 서울대학교의 RFID(팀명)의 「동부제강의 신사업 (RFID)진출을 위한 M&A 전략 연구」가 선정되었다. 장려상은 우리대학 콜럼버스(팀명)의 「폴란드 진출을 통한 동부제강의 글로벌 경영 전략 수립」과 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 K- Star(팀명)의 「BSC를 활용한 동부제강의 경쟁력 강화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새론(팀명)의 「동부제강의 기업문화 개발에 관한 연구(집합주의 문화에서 창의적 집합주의 문화로)」가 선정됐다.

이번 논문공모전에서 지방대학인 우리대학 경영학부생들의 장려상 수상은 서울의 명문대학들 사이에서 일구어낸 값진 결과로 지방대학생들의 우수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도 즉시 적용이 가능한 수준의 아이디어도 포함되어 있는 수준 높은 논문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경영학부생들은 논문동아리인 '콜럼버스'를 통해 지도교수의 각별하고 체계적인 논문 지도와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이번 논문공모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전국 규모의 각종 논문 공모전에서 서울지역의 명문대학생들을 제치고 대상과 수 차례 입상을 해오는 등 수준 높은 논문을 선보여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