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IT 전문가 릴레이 초청 특강 개최
e-비즈니스학부 IT 전문가 릴레이 초청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11.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보기술의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e-비즈니스학부에서는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IT 업체 전문가를 초빙해서 현재 정보기술의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릴레이 초청특강을 개최한다.

먼저 11월 28일(월)에는 제2경상관 403강의실에서 하나소프트(주)의 박창건 대표이사를 초청해 'ERP를 이용한 경영관리 통합 및 경쟁력 제고방안'이라는 주제로 릴레이 특강의 첫 단추를 끼웠다.

하나소프트(주)는 중소기업용 MIS 개발을 시작으로 Hana APS(생산스케줄링시스템)개발, Hana CVP(원가/손익분석시스템)개발, Hana SCM(협력업체 공급망관리시스템)개발, 그리고 e-리포트(전략적경영정보시스템)개발 등 제조업 중심의 기업정보화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유망한 업체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Hana ERP 솔루션의 경우 경남지역의 주요 업체에 공급되어 성공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박창건 사장은 현재 솔루션 업체의 생존을 위해서는 견실한 기반 기술 위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됨을 강조하였으며, ERP 솔루션의 개발 과정과 타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을 소개하였다.

두 번째 초청강연은 (주)포커스윈의 박희찬 대표이사를 초청해 'ISP와 그룹웨어의 실제 사례'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희찬 사장은 타업종 보다 경쟁이 치열한 ISP 관련 사업에서의 생존 전략 및 향후 그룹웨어의 성장 방향 등을 강조하였다. (주)포커스윈은 IT 컨설팅, 홈페이지 제작, SI 솔루션, IT화 콜센터 등 정보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릴레이 특강을 청강한 학부생들은 현장감 있는 노하우를 경험하고, e-비즈니스학부에 대한 보다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였다.

릴레이 특강은 오는 11월 30일(수) (주)레드포인트의 강재홍 대표이사의 초청특강으로 계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