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제9회 경남 e-Biz 엑스포 2005' 참가
e-비즈니스학부, '제9회 경남 e-Biz 엑스포 2005' 참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10.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댓거리.Net', '홈페이지 서포터즈 작업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e-비즈니스학부는 지난 10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 '제9회 경남 e-Biz 엑스포 2005'(GN e-Biz EXPO 2005)에 참가하였다. 'e-Biz 엑스포 2005'는 e-Biz와 IT 산업육성을 통한 지역 지식정보화 산업의 기반조성과 관련 최신 신기술 정보제공 및 사업 커뮤니티 형성을 목표로 매년 각 주요시와 전자상거래지원센터, 경남전산정보협의회, 산업자원부가 주최 및 후원하는 엑스포이다.

올해 열린 엑스포에는 e-비즈니스, 문화콘텐츠, 이러닝, 모바일 전시와 만화, 에니메이션 영상, 문화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준비되었는데, 그 중에서 e-비즈니스학부는 e-비즈니스 전시회의 한 축을 담당하였다.

e-비즈니스학부는 학부 소개 자료와 학부 내 웹사이트 개발 동아리인 '사이버나라'가 제작한 'e-댓거리.Net', '홈페이지 서포터즈 작업관리시스템' 등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e-댓거리.Net'는 우리대학 주변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인 댓거리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업주들과 고객의 온라인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기존의 예약과 홍보의 불편함 제거는 물론 사업전략 수립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제작되어 지리정보시스템의 새로운 단면을 보여주었다.

'홈페이지 서포터즈 작업관리시스템'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서포터즈 작업이 구두, 메일 혹은 전화로 수행되던 기존의 업무과정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불편함을 웹기반의 작업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배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으로 정보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업무의 흐름이 개선될 수 있음을 실제적으로 보여주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또 조기조 교수(e-비즈니스)가 e-Biz의 추세와 정보기술의 흐름을 파악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e-Biz 거상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