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현 교수(기계자동화공) 소속 학부에 4000만원 쾌척
장태현 교수(기계자동화공) 소속 학부에 4000만원 쾌척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10.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논문고료 모아 장학금 '제자사랑'


기계자동화공학부 장태현 교수가 지난 10월 26일(수) 10시, 총장실에서 박재규 총장에게 소속 학부인 기계자동화공학부 제자들에게 써달라며 장학금 4,000만원을 직접 전달해 대학 내 동료 교수들의 귀감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제자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어 화제다.

대학본부는 장태현 교수로부터 기탁 받은 장학금 4,000만원을 '정하(正河) 장태현 교수 장학금'으로 장학명을 정하고, 소속학부인 기계자동화공학부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장학금을 쾌척한 장태현 교수는 장학금을 기탁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는 제자들을 보며 스승으로서 미력하지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말했고, "오래 전부터 수상상금과 논문 게재비, 봉급 등을 조금씩 모아온 것이 이렇게 모여 제자들을 위해 쓸 수 있게돼 기쁘다."며 제자들에 대한 사랑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장 교수는 지난 1978년 임용돼 27년의 재직기간동안 이부학장, 6th ASIAN SYMPOSIUM on VISUALIZATION 조직위원장, Journal of Visualization 편집위원(일본가시화정보 학회 영문논문집)을 역임하고, 한국박용기관학회 학술상과 마산시로부터 제28회 문화상(학술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