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부, 졸업 선배와 함께하는 ‘취업박람회’ 가져
기계공학부, 졸업 선배와 함께하는 ‘취업박람회’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4.05.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에 재직 중인 졸업 선배와 함께 토크콘서트, 릴레이 상담 열어

  졸업 선배와 함께 취업의 벽을 허무는 특별한 시간이 우리 대학에 열렸다. 기계공학부(학부장 진철규)는 지난 4월 30일 오후 4시 제1공학관에서 취업박람회를 가졌다. 

  삼성전기, 현대로템, LG전자, 포스코,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에 재직 중인 졸업 선배들의 취업 준비 과정, 합격 비결, 직장생활, 전망 등 다채로운 정보를 듣기 위해 박람회장은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으로 크게 붐볐다.

  이날 박람회는 신정활 교수를 사회로, 졸업 선배 취업 토크콘서트와 릴레이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취업 준비 과정이었다. 자기소개서 작성,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등 기본적인 노하우부터 회사 복지, 급여, 업무강도까지 학생들의 세세한 질문이 행사 종료까지 연신 쏟아졌다.

  박람회의 대미는 릴레이 상담이 장식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목표하는 기업 혹은 관련 업종에 재직 중인 선배를 찾아가 그룹을 형성하고, 입사에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를 묻는 등 자유로운 상담 시간을 이어갔다.

  올해로 삼성전기 7년 차인 이상진(기계공학부 14학번) 동문은 “졸업 이후에도 늘 학과와 후배들에 대한 그리움이 남아 있었다”며 “평소 후배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경험담을 알려줄 수 있어 의미있었다. 앞으로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어 후배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졸업을 앞둔 기계공학부 4학년 김현나 학생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졸업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은 높기만 했던 취업의 벽을 허물게 해줬다”며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던 이번 행사를 토대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 성공적인 취업에 도전해 나갈 것”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