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희 교수, (사)복식문화회 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박영희 교수, (사)복식문화회 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4.04.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산업학과 이지홍·김기현·황의성 학생도 우수논문발표상 받아

 

  토털뷰티디자인학과 박영희 교수와 의루산업학과 학생이 지난 4월 6일(토) 국립경상대에서 열린 ‘(사)복식문화회 2024년 춘계학술대회 및 초대전시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사)복식문화학회는 1993년 4월에 설립된 이래 복식문화관련 국내·외 학술대회, 국제전시회, 국문 학회지 및 국제(영문)학술지 발간, 국내·외 학계와의 학문교류 등 복식문화와 관련된 연구 및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국내 패션 및 의류 분야 대표 학회 중의 하나이다.

  우선 학술대회에서 박영희 교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건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비건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분석했으며, 연구 결과 최근 소비자들은 환경보호, 동물복지, 건강 등을 고려해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말한다.

  이어 의류산업학과 이지홍, 김기현, 황의성 학생도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분석한 중고 패션 시장의 동향 분석’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온라인 플랫폼의 발달과 더불어 중고 패션 시장의 성장으로 젊은 세대의 중고 패션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조명했다. 
 
  박영희 교수는 “두 연구 모두 ESG 경영 시대에 부합하는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 인식 증가를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경남대학교의 학술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의 연구 참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