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2023학년도 2학기 학습리더스 수료식’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2023학년도 2학기 학습리더스 수료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4.01.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관련 어려움 겪는 재학생에게 학습컨설팅 제공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소연희)는 지난 12월 22일(금) 오후 4시 30분 창조관 원격화상세미나실Ⅰ에서 ‘2023학년도 2학기 학습리더스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학습리더스는 전문성을 갖춘 학습리더가 동기 및 후배들의 학습 관련 어려움을 해결하는 또래 학습컨설팅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리더들은 총 20시간의 학습리더스 양성 교육을 받은 후 우리 대학 내에 학습과 관련하여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학습팔로어)에게 학습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페스타 부스 활동, 학습컨설팅 활동 및 학습리더스 사례지도 참여 등을 수행한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국어교육과 윤지영 학생은 “학습리더스를 통해 학습팔로어와 서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좋았고, 추후 자신이 교직에 나갈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영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요즘 뜨는 키워드 중 ‘학생 주도성’이란 말이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의 주도성을 보았다. 리더스 활동의 경험을 토대로 자기 삶의 주도성을 발휘하여 앞으로도 누군가를 이끌어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센터는 학습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